총 20문제가 검색되었습니다.
요구사항 분석 시에 필요한 기술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청취과 인터뷰 질문 기술
분석과 중재기술
설계 및 코딩 기술
관찰 및 모델 작성 기술
다음 내용이 설명하는 디자인 패턴은?
-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정의하여 어떤 클래스가 인스턴스화될 것인지는 서브클래스가 결정하도록 하는 것
- Virtual-Constructor 패턴이라고도 함
Visitor패턴
Observer패턴
Factory Method 패턴
Bridge 패턴
럼바우 객체 지향 분석과 거리가 먼 것은?
기능 모델링
동적 모델링
객체 모델링
정적 모델링
애자일 기법에 대한 설명으로 맞지 않은 것은?
절차와 도구보다 개인과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계획에 중점을 두어 변경 대응이 난해하다.
소프트웨어가 잘 실행되는데 가치를 둔다.
고객과의 피드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미들웨어 솔루션의 유형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WAS
Web Server
RPC
ORB
UML에서 시퀀스 다이어그램의 구성 항목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생명선
실행
확장
메시지
객체지향에서 정보 은닉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은?
Encapsulation
Class
Method
Instance
디자인 패턴 중에서 행위적 패턴에 속하지 않는 것은?
커맨드 (Command) 패턴
옵저버 (Obseerver) 패턴
프로토타입 (Prototype) 패턴
상태 (State) 패턴
UI 설계 원칙 중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원칙은?
희소성
유연성
직관성
멀티운용성
코드의 기본 기능으로 거리가 먼 것은?
복잡성
표준화
분류
식별